매일신문

이준석, '결자해지' 곽상도에 "정권교체 위한 결기있는 판단" 감사 표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화천대유에 근무한 아들의 50억 퇴직금 논란으로 국민의힘을 탈당한 뒤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곽상도 의원을 향해 "정권교체를 위한 결기있는 판단"이라고 평가하며 "민주당도 성역 없는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루속히 특검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2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곽상도 의원님의 정권교체를 위한 결기있는 판단에 머리숙여 감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곽 의원님의 결단에 대한 경의와 당 대표가 되어서 이렇게 밖에 하지 못한 죄송한 마음을 항상 품고 정치를 하겠다"며 "우리 당의 당원과 지지자들도 곽상도 의원님의 결기에 이어 더 강하게 특검을 거부하는 민주당을 지적해주시라"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특검을 거부하는 쪽이 범인"이라며 "민주당은 하루속히 특검을 수용해 성역없는 수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이날 곽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떤 말을 드려도 오해만 더 크게 불러일으킬 뿐"이라며 "국회의원으로 더 활동하기 어려워 의원직을 사퇴하고자 한다"고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곽 의원은 "그렇지만 검경 수뇌부, 수사팀 검사들이 정권 친화적인 성향으로 구성돼 있어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가 될 것인지 의문이므로 특검을 통해 수사가 진행되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했다.

곽 의원은 지난달 26일 국민의힘을 탈당했지만 국민적 공분이 커지면서 의원직 사퇴 요구 목소리가 나왔고, 더불어민주당과 열린우리당은 국회 윤리위원회에 곽 의원직 제명안을 제출한 바 있다. 국회법상 현직 의원 사퇴는 본회의 표결로 결정된다

다음은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글 전문.

곽상도 의원님의 정권교체를 위한 결기있는 판단에 머리숙여 감사합니다. 곽의원님의 결단에 대한 경의와 당 대표가 되어서 이렇게 밖에 하지 못한 죄송한 마음을 항상 품고 정치 하겠습니다.
우리 당의 당원과 지지자들도 곽상도 의원님의 결기에 이어 더 강하게 특검을 거부하는 민주당을 지적해 주십시오.
민주당은 하루속히 특검을 수용해 성역없는 수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합니다. 특검을 거부하는 쪽이 범인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