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역 LG자매사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페스타'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LG경북협의회가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속에 새롭게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북도 및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동체 구성원의 행복과 사회적 가치를 우선으로 경제 활동을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가치소비의 필요성 등을 도민들에게 전달하자는 목적을 담았다.
행사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20여 곳이 참여, 우수 상품 판매를 통해 그 수익금 일부를 다시 지역 저소득 아동의 치료비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 날인 12일 오후 5시부터는 가수 하림과 옥상달빛의 '가치소비 토크콘서트'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또 15일부터는 코로나19로 판매 및 홍보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위한 네이버쇼핑몰 기획특판전, 유명셀럽의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특판전은 경북만의 색깔을 띠는 의미 있는 제품들이 판매되며, 행사 기간 중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3천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10월 20일과 27일에 진행되는 김재우, 이지혜의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 시간 중에는 무료배송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정보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홈페이지(www.lgb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달라진 일상 속에서 LG가 지역 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했다. L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