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LG경북협의회, 코로나19 속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포스터. LG경북협의회 제공

구미지역 LG자매사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페스타'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LG경북협의회가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속에 새롭게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북도 및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동체 구성원의 행복과 사회적 가치를 우선으로 경제 활동을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가치소비의 필요성 등을 도민들에게 전달하자는 목적을 담았다.

행사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20여 곳이 참여, 우수 상품 판매를 통해 그 수익금 일부를 다시 지역 저소득 아동의 치료비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 날인 12일 오후 5시부터는 가수 하림과 옥상달빛의 '가치소비 토크콘서트'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또 15일부터는 코로나19로 판매 및 홍보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위한 네이버쇼핑몰 기획특판전, 유명셀럽의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특판전은 경북만의 색깔을 띠는 의미 있는 제품들이 판매되며, 행사 기간 중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3천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10월 20일과 27일에 진행되는 김재우, 이지혜의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 시간 중에는 무료배송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정보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홈페이지(www.lgb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달라진 일상 속에서 LG가 지역 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했다. L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