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LG경북협의회, 코로나19 속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획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포스터. LG경북협의회 제공

구미지역 LG자매사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는 12일부터 11월 14일까지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하는 'LG·경북 사회적경제페스타'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LG경북협의회가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 속에 새롭게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북도 및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공동체 구성원의 행복과 사회적 가치를 우선으로 경제 활동을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가치소비의 필요성 등을 도민들에게 전달하자는 목적을 담았다.

행사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 20여 곳이 참여, 우수 상품 판매를 통해 그 수익금 일부를 다시 지역 저소득 아동의 치료비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 날인 12일 오후 5시부터는 가수 하림과 옥상달빛의 '가치소비 토크콘서트'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또 15일부터는 코로나19로 판매 및 홍보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도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위한 네이버쇼핑몰 기획특판전, 유명셀럽의 라이브커머스 온라인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특판전은 경북만의 색깔을 띠는 의미 있는 제품들이 판매되며, 행사 기간 중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3천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10월 20일과 27일에 진행되는 김재우, 이지혜의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 시간 중에는 무료배송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정보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홈페이지(www.lgb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어렵고 달라진 일상 속에서 LG가 지역 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했다. L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