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셜벤처가 한자리에 모인다.
대구경북소셜벤처네트워크는 오늘 하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셜벤처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제3회 대구경북 소셜벤처ON페어(온페어)'를 개최한다.
온페어는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셜벤처기 자발적으로 기획한 축제로 올해 3회째를 맞는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초기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셜벤처가 꿈꾸는 사회를 모토로 해 '세대와 사회를 소셜로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25개 지역 소셜벤처와 사회적경제기업이 참가해 식품·의류·생활용품·기기·교구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판매한다. 소셜 플리마켓과 심리검사, 디저트 체험 등 체험존도 준비돼 있다.
소셜 퀴즈, 부스 인증샷 공유 등 다양한 이벤트는 물론 지역 뮤지션들의 공연과 마임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한 대구경북소셜벤처지원네트워크는 대구경북의 사회적경제기업, 소셜벤처를 발굴·육성하는 민간 지원기관 연합체다.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사)대구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캠퍼스 온 경북, 소셜캠퍼스온 대구 등 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들이 위해 이번 행사가 지속가능하고 성장가능한 네트워킹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박정희 기념사업' 조례 폐지안 본회의 부결… 의회 앞에서 찬반 집회도
법원장회의 "법치주의 실현 위해 사법독립 반드시 보장돼야"
李대통령 지지율 50%대로 하락…美 구금 여파?
李대통령 "한국서 가장 힘센 사람 됐다" 이 말에 환호나온 이유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