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중구청, '사회적경제 온라인 행복나눔장터' 비대면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양한 제품 실시간으로 구매 가능, 7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대구 중구(구청장 류규하)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간 사회적경제의 판로 확대와 청년창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온라인 행복나눔장터'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마을기업, 2030청년창업기업, 공예·주얼리 청년창업기업 등 15개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참가업체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방송'과 실시간 유튜브 퀴즈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총 7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온라인 장터에서 소개된 제품을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실제로 보는 것처럼 VR로 제작(https://modooground.com/junggu)해 행사가 끝난 후에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는 중구청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장터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고 주민들에게는 착한 소비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해 자립 기반을 조성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