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빛동맹 대구-광주, 스포츠교류대회 대구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038년 하계아시안게임 대구광주 공동유치준비위 출범과 함께 8회 교류전 열려

대구시체육회 전경.
대구시체육회 전경.

대구시체육회와 광주시체육회가 함께 손잡고 대구에서 스포츠교류대회를 연다.

2038년 하계아시안게임 대구·광주 공동유치준비위원회 출범과 함께 양 지역체육회 체육인들이 함께 어울리며 단합을 다진다.

대구시체육회는 15~16일, 양일간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와 시민생활스포츠센터에서 광주시의 체육인들을 초청해 영·호남의 화합과 우호증진을 위해 '2021 달빛(대구-광주)동맹 스포츠 교류대회'를 개최한다.

달빛동맹 스포츠교류대회는 '달구벌' 대구와 '빛고을' 광주가 맺은 '달빛동맹'의 우의를 돈독히 하기 위해 지난 2013년 '달빛 야구제전'을 시작으로 양 도시가 격년제로 상호 초청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개최하지 못했지만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됨에 따라 교류대회를 정상개최하게 됐다.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하는 대회로 양 도시에서 중학생 선수부터 60대 동호인까지 함께 어울려 4개 종목 200여명이 참가한다.

15일 대구에 도착하는 광주 선수단은 대구스포츠단훈련센터에서 펜싱 플뢰레, 사브르 경기를, 시민생활스포츠센터에서 배드민턴, 족구, 탁구 경기를 치른 후 환영식을 갖고, 다음날인 16일 대구국제사격장에서 사격 체험활동도 진행한다.

한편, 대구시는 15일 오후 3시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2038년 하계아시안게임 대구·광주 공동유치준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스포츠교류전 참가 선수들 격려에도 나선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