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청 동문·예천 한천체육공원서 열린 '설레임 마켓, 경북’ 호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새로운 프리마켓·새로운 활력 공간

20일부터 21일까지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린 주민주도형 프리마켓인
20일부터 21일까지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린 주민주도형 프리마켓인 '설레임 마켓, 경북'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세중투어몰 제공

경북도청 신도시와 예천읍 일대에서 열린 주민주도형 프리마켓 '설레임 마켓, 경북'이 큰 호응을 얻으며 종료됐다.

지난 6~7일 경북도청 동문에서 열린 첫 장과 20~21일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열린 둘째 장에 각 8천여 명의 인파가 몰리는 대성황을 이뤘다.

행사장에 설치된 총 100여 개 부스에는 음식, 공방, 농산물,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체험 부스에서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도자기를 만들고 목공예 등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수제 가죽공예품, 도마 캘리그래피 소품 등을 판매하는 부스에서는 독톡한 매력의 제품들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행사를 주최·주관한 세중투어몰 박종선 대표는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 경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고충까지 잠시나마 해소하는 시간이 됐고, 주민들은 새로운 문화공간에서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민석 국무총리는 정치 관련 여론조사에 대한 질문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하며, 국정 수행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글로벌 불확실성과 공급 구조 변화 속에서 부동산 시장이 자산 가치 중심에서 주거 효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알투코리아, ...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서울경찰청에 다시 출석하여 공천헌금 수수 의혹에 대한 2차 조사를 받았다. 강 의원은 김경 전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