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약의 안전성 확보 및 품질 향상을 통한 한의약산업 상생발전을 위해 26일 대한한의사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약재·조제 한약의 안전성 제고와 품질 향상 등에 초점을 맞춘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약재 품질관리 지원과 조제한약의 품질모니터링 및 조제환경 개선 지도 ▷한약·위해물질의 성분분석 지원 등 안전성 확보를 통한 한의약의 신뢰성 제고를 추진한다.
대한한의사협회는 ▷한의사의 역할 정립과 건강보험 등 제도 개선 ▷한약의 한의약학적 유효성·안전성·독성기준 확립 및 대체 한약 개발 등 한의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정책개발을 통한 한의약산업 발전을 도모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은 한약 품질향상을 통한 한의약 신뢰성 회복 및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한약의 지속적인 관리체계 구축으로 국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한의약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의약의 우수성 확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한약의 조제여건 개선 및 지원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한의 의료기관의 발전은 물론'국민건강 파수꾼'으로서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시대착오적 종북몰이·망국적 부동산 투기 옹호 그만"…국힘 겨냥
李대통령 "내란 극복 대한민국, 부동산 투기 하나 못 잡겠나"
나경원 "李정권 주변엔 다주택자, 국민에겐 급매 강요"
'코스피 연일 경신' 李대통령 지지율 54.5%
"尹 있는 서울구치소 나쁠 것 없지 않냐"…전한길, 귀국 권유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