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도로공사, 취약계층 아동 돕기 ‘10억보 걷기 챌린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달 1~17일 ‘워크온(Walk on) 앱’으로 모든 국민 참여 가능

한국도로공사, 취약계층 아동 돕기
한국도로공사, 취약계층 아동 돕기 '10억보 걷기 챌린지'

한국도로공사는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전 국민이 함께하는 '10억보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챌린지는 10억보가 달성되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5천만원 상당의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해, 취약계층 아동 1천명에 전달한다.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 on)' 앱을 설치 및 실행한 뒤, 챌린지 탭을 통해 '한국도로공사 챌린지 캠페인'을 선택 후 참여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자의 걸음 수는 자동으로 누적되고 기부되며, 5만보 이상 달성자 중 20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청각장애인용 점자도서 지원, 시각장애인용 영화자막 제작, 온라인 상영회 개최 등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과 함께 사회적 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