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16일 대구콘서트하우스서 대구시립합창단 송년음악회 열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립합창단 공연모습. 대구시립합창단 제공
대구시립합창단 공연모습. 대구시립합창단 제공
박지운 상임지휘자
박지운 상임지휘자

대구시립합창단은 16일(목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기획연주 '송년음악회'를 연다.

1부에서는 국내 작곡가들의 작품으로, 첫 번째 곡 '호수는 푸르고'(작자 미상)는 안개 속에 안겨진 채 구름과 달그림자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한다. 두 번째 곡 '노랑'(이범준 곡)은 2015년에 발표한 무반주 아카펠라 곡이다. 세 번째 곡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조혜영 곡)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는 내용으로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네 번째곡 '첫눈 오는날 만나자'(김준범 곡)는 동요스러운 멜로디로 어느 겨울날 첫 눈을 떠오르게 하는 가사로 추억을 되짚을 수 있는 곡으로 탑퍼커션 앙상블이 함께 연주한다. 다섯 번째 곡 '눈 꽃송이'(김기영 편곡)는 눈꽃송이, 봉숭아, 꼬부랑둔덕, 피리, 봄편지 등 동요를 메들리 형식을 엮은 곡으로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곡으로 객원출연 플루트 하지현, 첼로 오소영이 함께 연주한다.

첼로 오소영
첼로 오소영

2부의 첫 곡은 'Little man in a hurry'(E. Whitacre)로 시작한다. 이 곡은 경쾌한 리듬으로 현대합창음악을 대표하는 곡 중의 하나이다. 이어 탑퍼커션 앙상블와 함께 하는 'The 12 days of Christmas'(B. Chilcott)와 'Fantastic Christmas'(조혜영 곡)가 따뜻한 연말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마무리한다.

플루트 하지현
플루트 하지현

A석 1만6천원, B석 1만원. 인터파크 티켓(http://ticket.interpark.com)과 대구콘서트하우스 콜센터(1661-2431),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다. 문의) 053-250-1495.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