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신용보증재단 CEO 경제아카데미 15기 마무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신용보증재단(이사장 황병욱)은 대구지역 소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15기 CEO 경제아카데미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9주간 매주 화요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대구신보는 특히 지역 풀뿌리 경제인들에게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스스로 대응할 수 있는 경영마인드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분야의 경영전문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해 CEO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며,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회원들간 교류를 활성화 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 내용으로는 IT트렌드, 자금관리, 노무, 세무, CS, 법률, SNS, 부동산, 정책자금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았으며, 이외에도 유망 예비창업자 교육, 재기지원교육,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신보는 2008년 제1기를 CEO 아카데미 과정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누적 수료생은 680명에 달한다.

황병욱 대구신보 이사장은 "CEO 경제아카데미 과정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 소상공인에게 경영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을 통하여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