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7일 견본주택 오픈

12월 28일 1순위 청약…KTX신경주역세권 1천490가구 규모 대단지

KTX신경주역세권에 들어서는
KTX신경주역세권에 들어서는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경북 경주시 KTX신경주역세권에 짓는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을 17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신경주역세권 B4블록, B5블록에 지상 최고 29층 규모 14개 동, 총 1천49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평형은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KTX신경주역 경부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KTX나 SRT를 이용해 동대구와 울산을 각각 18분, 11분에 오갈 수 있고, 서울까지는 2시간 정도면 이를 수 있다.

중앙선(청량리~영천역~신경주역), 동해선(포항역~신경주역~태화강역)도 내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그밖에 7번 국도를 통해 편리하게 지역 내 이동을 할 수 있고, 건천IC와 경주IC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타 지역으로도 연결된다.

이 단지엔 경주에서는 처음으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이 조성된다. 별동학습관에서는 전문교육기관인 와비비엠(YBM)과 연계해 입주민 자녀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보육 걱정을 덜어주는 단지 내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등도 예정돼 있다. 이밖에 입주민의 취미와 건강을 고려한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파티룸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경주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경과,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세대주 또는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공개한다. 사이버 견본주택(www.gj-ubora.c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