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을 17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단지는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지하 5층~최고 48층 3개동, 총 529가구(오피스텔 48실 포함) 규모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오픈하는 견본주택은 실제 입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롯데백화점 내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견본주택 내 가구나 생활용품 등을 미리 살펴보고 향후 적용할 공간 배치나 인테리어 등을 구상해볼 수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물품을 백화점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게 안내할 예정이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우수한 입지 여건과 굵직한 개발 호재로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가까워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등도 가깝다.
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등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을 끼고 있다.
대구시청 신청사, 서대구역 등 미래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끈다. 대구시청 신청사는 오는 2026년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7만8천㎡)에 들어설 예정이다.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은 앞으로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대구∼광주 달빛내륙철도(계획),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결철도(계획)' 가 통과하는 교통 중심지로 거듭난다.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본리네거리 주변의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8천여 가구에 달하는 신(新) 달서 주거벨트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