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백두대간수목원, 식물 100종 특성·이야기 담은 도감 발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어린이 도서관 등 경북지역 기관·단체에 무상으로 배포 계획

백두대간수목원 식물도감, 수목원 제공
백두대간수목원 식물도감, 수목원 제공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식물도감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슬기로운 겨울눈'(芽)이란 제목으로 220여쪽 분량의 소책자로 된 도감은 수목원에 있는 식물 100종의 특성을 소개하고 꽃, 잎, 열매, 수형 등 다양한 사진과 함께 식물에 얽힌 이야기를 담았다.

겨울이 긴 백두대간수목원의 특성을 살려 곳곳에 설경 사진을 삽입하는 등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식물도감과 차별화를 꾀했다.

겨울눈(芽) 사진. 수목원 제공
겨울눈(芽) 사진. 수목원 제공

또 수목원내 식물 탐방 위치를 표시해 수목원 관람객이 도감 내용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수목원측은 어린이 도서관 등 경북지역 기관과 단체에 도감을 무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권용진 백두대간수목원 전시원관리실장은 "겨울눈의 매력과 수목원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