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영유아 보육재난지원금 지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예산 46억 확보…1만5천여명에게 1인당 30만원 지원
보육재난지원금, 아동수당 지급계좌로 이달 29일 입금 예정

경북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1만5천여명의 영유아에게 보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영유아 예산 46억원을 확보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과 가정에서 양육중인 영유아에게 1인당 30만원의 보육재난지원금을 이달 중으로 지급한다.

보육재난지원금은 경북도 보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에 따라 사회적·경제적으로 보육재난이 발생한 경우 영유아 등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린이집 전체 휴원 명령으로 정상적인 등원이 불가능하거나 가정양육 등으로 보육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보육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대상은 지급기준일(2021년 9월 1일)으로 만 0~5세 어린이집 재원 아동과 가정양육수당을 받는 영유아, 취학의무의 유예로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아동 등 모두 1만5천여 명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시가 구미시로 돼 있어야 한다.

경북도 교육청의 온학교지원금, 경북도 학교밖 청소년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원 받은 아동과 장기해외체류아동, 외국인아동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보육재난지원금은 대상자가 따로 신청하지 않고 21일 문자 전송으로 일괄 직권 신청 예정이다.

구미시는 보육재난지원금을 아동수당 지급 계좌로 이달 29일 입금할 방침이며 이의신청은 지급일로부터 30일 이내 아동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보육재난지원금 지급이 자녀양육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영유아 부모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