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성구립 고산도서관(관장 서명혜)은 수성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DNEX) 앞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30일부터 본격 운영에 나선다.
고산스마트도서관은 대구광역시의 '2021년 스마트도서관 구축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설치된 것으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 대출과 반납이 가능한 생활밀착형 비대면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산도서관은 스마트도서관에 다양한 분야의 신간 서적과 베스트셀러 등 도서 200여권을 비치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분기별로 도서를 교체할 예정이다.
대구시통합도서관 회원가입 후 1인 최대 2권까지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다. 수성알파시티 내 입주기업 직원 및 일반적인 도서관 운영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운 인근 지역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 시국 언택트 서비스 운영에 대한 요구도 만족시킨다.

고산도서관은 고산스마트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희망도서 신청을 받아 비치하고 찾아가는 회원가입 서비스 등의 깜짝 이벤트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