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달서시니어클럽 파랑새시니어행복한일터사업단, 장학금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달서구는 14일 대구달서시니어클럽(관장 변지호) 파랑새시니어행복한일터 사업단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총 1백만원의 후원금을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이태훈 구청장)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랑새시니어행복한일터사업단은 2007년 창업한 장난감 소독 및 세척을 전문으로 하는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단이다.사업단 참여자들은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본인들의 살아온 경험을 후대에 잘 전수할 수 있도록 10년 이상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해온 어르신 다섯 분이 수익금 중 일부를 모아 작지만 소중한 기금을 마련했다.

이태훈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은 어르신들이 일자리에 참여하여 소중한 돈을 모아주신 것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감사드리며, 맡겨 주신 장학기금은 우수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