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2월 27일 화요일(음력 1월18일)>

쥐띠(子)

▶36년생 자기 자신의 울타리를 걷어내야 많은 사람이 자신의 주변으로 몰려올 것입니다.
▶48년생 힘센 장수도 지략에 쓰러지듯이 모든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계획을 잘 세워요.
▶60년생 빗물이 모여 강을 이루는 것이니 작은 것을 소중히 해야 큰 것을 이룰 수 있어요.
▶72년생 단거리보다는 마라톤을 하는 마음을 가지고 멀리 내다보고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84년생 감나무 밑에서 감이 떨어지기를 기다리지 말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세요.

소띠(丑)

▶37년생 심적 변화로 갈등과 변덕스러운 마음이 생기기 쉬우니 감정을 잘 조절하세요.
▶49년생 모든 것을 다 가질 수는 없는 것이니 작은 것을 버리고 큰 것을 취하는 게 좋아요.
▶61년생 다른 사람의 말은 참고로 하는 것이지 일은 자신이 판단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73년생 우물쭈물하면 기회를 놓치고 후회하는 일이 생기니 확실히 처신해야 합니다.
▶85년생 약속은 믿음과 신뢰를 지키는 힘이 되고 자신을 평가할 수 있는 척도가 될 겁니다.

범띠(寅)

▶38년생 어려웠던 문제가 수월하게 풀려, 십년 묵은 체증이 내려간 기분이 들 수 있어요.
▶50년생 일을 빠르게 처리한다고 잘 된다는 보장은 없으니 마음을 편안히 가져야 좋아요.
▶62년생 말의 힘은 많은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마법과 같으니 말은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74년생 과로나 과음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날이니 심신을 쉬어주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86년생 순간적인 아이디어가 평생을 열어주는 초석이 될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마세요.

토끼띠(卯)

▶39년생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이니 자신만을 생각하지 말고 주변과 잘 어울려야 좋아요.
▶51년생 위기를 극복하면 호기가 다가오는 것이니 당장 힘들더라도 참고 이겨내야 좋아요.
▶63년생 한 가지 뜻을 세워놓고 그 마음이 변하지 않으면 반드시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75년생 어떤 일을 결정하기 전에 꼭 윗사람과 상의한 다음에 실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7년생 좋은 기운을 멀리까지 가지고 가고 싶다면 겸손한 마음을 유지해야 할 것입니다.

용띠(辰)

▶40년생 우습게 여겼던 일이 지금은 효자로 돌아와서 큰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52년생 의욕과 자신감이 넘치니 이동과 활동의 범위를 조금 더 확장해 보는 게 좋습니다.
▶64년생 시작 전에 본인 생각보다는 주변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6년생 대인관계 운이 좋은 날이니 자신이 먼저 연락해 약속을 잡아도 좋을 것입니다.
▶88년생 어떤 일이든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면 조력자가 되어줄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뱀띠(巳)

▶41년생 지금은 사고력이 많이 떨어져 있으니 실수할 우려가 있으니 긴장을 해야 좋습니다.
▶53년생 돈을 불릴 수 있는 날이 아니니 보유 중인 돈을 지키는데 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가족 간에 불화가 생기지 않도록 서로 감정을 교류하는 일에 신경 써야 합니다.
▶77년생 오늘은 여럿이 움직이는 것보다 혼자 움직일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89년생 애매하고 우유부단하게 행동하게 되면 많은 사람을 어렵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말띠(午)

▶42년생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감정이 쉽게 변할 수 있는 날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54년생 하던 일을 골똘하게 생각하고 판단력을 고도로 발휘해서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66년생 천둥은 오래가지 않고 그치니 놀랄 일이 생겨도 크게 놀랄 필요는 없는 날입니다.
▶78년생 여러 가지 꿈을 쫓지 말고 한 가지만 바라보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유리해요.
▶90년생 애정운이 활활 타오르는 운이니 멋진 사람이 눈앞에 나타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양띠(未)

▶43년생 금전적인 면에서 힘이 들 수 있으나 인정이나 명예는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55년생 오늘날까지 지켜봐 준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마움을 표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7년생 무리한 결정은 훗날 어려움을 더하게 될 수 있으니 무리 없이 처리하도록 하세요.
▶79년생 정확함보다 빠르게 움직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기회를 잡는 것이 현명해요.
▶91년생 기다려서 될 일이 아니니 기다리는 어리석음은 버리고 직접 찾아 나서야 합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지금은 고목에 꽃이 핀 격이니 하는 일이 있다면 속전속결로 처리해야 유리해요.
▶56년생 울창한 숲도 겨울이 되면 앙상하게 되니 때를 읽을 줄 아는 혜안을 길러 보세요.
▶68년생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없으니 스스로 해결해 나가야 하는 하루입니다.
▶80년생 주변 사람들과 일상에서 사소한 언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일의 결과가 좋지 않게 나오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다시 준비해서 도전해 보세요.

닭띠(酉)

▶45년생 몸이 지쳐있거나 무리한 상황이니 우선으로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57년생 순풍에 돛을 올린 상태이니 고심했던 일이 해소되고 희망차게 앞으로 나가야 해요.
▶69년생 일의 준비는 마음이 제대로 준비됨이 우선이니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날이니 마음을 활짝 열면 모든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93년생 모든 것이 넉넉할 때 절약하는 정신을 살리는 것이 어려움이 와도 이겨낼 겁니다.

개띠(戌)

▶46년생 몸이 좋지 않으면 잠시 쉬어 가라는 신호이니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아요.
▶58년생 마무리 지어야 할 일을 마무리 짓지 못하면 불행의 불씨를 남겨두는 것과 같아요.
▶70년생 뜻밖의 일로 구설을 탈 수 있으니 어떤 일이라도 함부로 얘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82년생 오늘은 해야 할 일이 태산처럼 쌓여 있으니 매우 바쁘고 분주한 날이 될 것입니다.
▶94년생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에게 쓴 고배의 잔을 마실 수 있으니 재정비해 보세요.

돼지띠(亥)

▶47년생 오늘은 급할수록 돌아가는 것이 어렵고 힘든 하루를 무사히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59년생 사행심이나 투기성을 띄우는 운이니 주변 꾀임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71년생 여러 생각을 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만 전념해야 바라는 것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83년생 일이나 사람을 대할 때는 편견을 버리고 판단해야 똑바르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95년생 외면에 치중하지 말고 내면을 살펴보는 것이 훨씬 많은 점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