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3월 12일 화요일(음력 2월3일)>

쥐띠(子)

▶36년생 옛날에 있던 일들이 그리워지고 괜히 우울하고 마음이 자꾸 가라앉을 수 있어요.
▶48년생 하던 일의 결과가 날 듯 말 듯 할수록 치밀한 확인과 과감한 추진력이 필요해요.
▶60년생 잘못된 선택을 하면 만회할 방법이 없으니 처음부터 신중하게 잘 해야 합니다.
▶72년생 욕심내서 많은 것에 손을 대기보다는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게 이로운 날입니다.
▶84년생 남들보다 너무 앞서려는 생각을 버리지 못하면 시간이 갈수록 고생할 수 있어요.

소띠(丑)

▶37년생 고집과 주장은 내려놓고 오늘은 상대의 말을 따라주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49년생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나니 옳은 행동에는 올바른 결과가 있답니다.
▶61년생 오늘 다른 사람과의 대화에서 즉각적인 대답은 피하고 생각할 시간을 가지세요.
▶73년생 하고자 하는 일을 소신껏 해 나가면 상대에게 신임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85년생 힘든 고비를 넘겼으니 머지않아 막혔던 일이 서서히 풀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범띠(寅)

▶38년생 체계적이고 준비성 있게 계획을 세워야지 힘든 상황을 헤쳐 나갈 수 있습니다.
▶50년생 앞만 보고 달려온 자신을 위해 하루쯤 자신에게 돌려주고 편히 쉬는 게 좋아요.
▶62년생 오늘은 재물이 들어오는 날이기보다 재물이 들어 오도록 길을 닦는 것이 좋아요.
▶74년생 지금은 직설적인 말은 되도록 피하고 조금 둘러서 얘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6년생 싱글이라면 되도록 본인과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 중 찾아보는 것이 유리해요.

토끼띠(卯)

▶39년생 금전운이 좋은 날이니 주변 사람에게 인색하게 굴지 말고 한턱 쏘는 게 좋아요.
▶51년생 의롭지 못한 일이나 부정한 돈은 멀리하고 정직하고 투명한 일을 해야 좋아요.
▶63년생 오늘은 조금 무리수가 따르더라도 얻고자 하는 것은 얻어 내는 게 좋습니다.
▶75년생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으니 다른 사람을 얕잡아 보거나 무시하지 마요.
▶87년생 겉으로 웃고 있는 사람이 속으로는 울고 있을 수 있으니 겉만 보고 믿지 말아요.

용띠(辰)

▶40년생 주머니를 노리는 사람이 근처에 있을 수 있으니 돈 있다는 냄새를 풍기지 마요.
▶52년생 다른 곳에 한눈팔지 말고 본인의 일에만 집중하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64년생 바쁘게 움직일수록 자신에게 이익과 행운이 따르니 열정적으로 하루를 보내요.
▶76년생 자신과 소통이 잘 되는 사람과 함께 일을 하게 되면 좋은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88년생 사소한 갈등이 싸움으로 번질 수 있으니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를 지켜야 해요.

뱀띠(巳)

▶41년생 화나고 짜증 나는 일이 있어도 참고 자신의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53년생 자신감을 가지고 주변 상황에 맞게 빠르게 결정하여 결론을 내리도록 해보세요.
▶65년생 노력 없이 결과물을 얻을 수 없으니 얻고자 하면 그만큼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77년생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아지는 날이니 조바심을 내지 말고 차분해야 할 것입니다.
▶89년생 우물 안의 개구리니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전부인 양 으스대지 말아야 합니다.

말띠(午)

▶42년생 너무 심하게 일을 하지 말고 건강을 위해 움직인다고 생각하고 가볍게 움직여요.
▶54년생 오늘은 다소 전체적인 운의 흐름이 하락하니,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게 좋습니다.
▶66년생 이익만 챙기려고 간에 붙었다, 쓸개에 붙었다 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78년생 얕은 재주를 부려 친구를 속이고 진실을 숨기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90년생 자존심도 중요하지만, 조직사회에서는 양보와 화합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양띠(未)

▶43년생 너무 심하게 집착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55년생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풀리니 이럴 때일수록 겸손하고 자숙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67년생 지금 할 수 없는 일을 무리해서 하다가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 날입니다.
▶79년생 뭐든 할 때는 마무리가 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니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세요.
▶91년생 계획만 잘 준비하여 세워둔다면 생각했던 모든 일이 막힘없이 잘 진행될 겁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모든 일이 순조로이 풀려 모두 마무리가 되고 이제는 편안하게 쉬는 날입니다.
▶56년생 오늘은 그동안 쌓았던 경험과 축적된 지혜를 다시 한번 빛을 발휘해야 합니다.
▶68년생 목표를 더 높게 잡고 당당하고 떳떳하게 본인 생각과 의견을 피력해 보세요.
▶80년생 재정적으로 괜찮은 날이니 자신이 원하는 걸 주변에서 찾아서 구매해도 좋아요.
▶92년생 지금은 새로운 환경에 진입할 것 같으니 마음을 다잡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닭띠(酉)

▶45년생 다른 사람의 일에 불필요한 간섭을 하면 다툼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는 날입니다.
▶57년생 오늘은 어떤 일을 하든지 자신이 바라는 뚜렷한 성과는 기대하기엔 어려워요.
▶69년생 별 문제 없이 일이 잘 진행될 수 있으니 준비가 됐다면 계획대로 진행해 보세요.
▶81년생 확인되지 않는 루머를 사실처럼 얘기하면 구설에 휘말릴 수 있으니 조심해요.
▶93년생 연인이 있으신 분은 오늘은 두 사람 사이에서 오해를 쌓을 수 있는 말은 피해요.

개띠(戌)

▶46년생 대립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변을 경계하고 말을 아끼며 센스 있게 대처하세요.
▶58년생 오늘은 본인의 눈과 귀로 확인한 것이 아닌 정보에 선동되지 않도록 해보세요.
▶70년생 일이 잘 나간다고 확장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잠시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주위를 둘러보고 문제가 될만한 건 미리 잘라버려야 화를 자초하지 않습니다.
▶94년생 직장 상사나 선배들의 뜻을 거스르지 말고 충고와 조언을 잘 따라야 합니다.

돼지띠(亥)

▶47년생 기존의 문제는 빠르게 정리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게 좋답니다.
▶59년생 자기의 생각이나 주장이 다 옳은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대화와 소통해 보세요.
▶71년생 모든 일은 순리대로 풀려가는 것이 좋으나 생각대로 안 될 땐 잠시 쉬어 가세요.
▶83년생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내딛은 발걸음이라면 좀 더 큰 결과를 얻고자 해 보세요.
▶95년생 도전하지 않으면 결과를 얻을 수 없으니 과감히 도전해 보는 정신이 필요해요.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