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3월 18일 월요일(음력 2월9일)>

쥐띠(子)

▶36년생 주변의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게 좋고 무슨 일이든지 함께하는 게 좋아요.
▶48년생 대인관계 운이 좋지 않을 때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말고 혼자 조용히 보내요.
▶60년생 오늘은 주변의 충고를 듣지 않으면 난처한 처지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요.
▶72년생 오늘 행운의 자음은 ㅇ, ㅁ, ㅈ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84년생 조화롭고 균형 있는 태도를 유지하면서 본인을 정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소띠(丑)

▶37년생 허전한 느낌이 들더라도 다시 한번 더 마음을 돈독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49년생 감정 소모와 금전의 손실로 인해 근심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61년생 긍정적인 사고로 무슨 일이든 추진하면 좋을 결과를 거둘 수 있는 하루네요.
▶73년생 빠르게 일 처리 하는 것보다는 정확하고 뒷손이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85년생 하던 일의 결과를 빨리 보고 싶어서 서두르면 많은 실수를 겪을 수 있습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은 일들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감정을 얼굴에 띄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0년생 일할 때는 못하는 것을 지적하기보다 잘한다고 칭찬하고 격려해 주도록 해요.
▶62년생 자신감이 넘치니 바라던 일을 성사시키기 좋은 날, 진행하는 것이 괜찮습니다.
▶74년생 앞날이 밝고 탄탄대로를 달리게 될 것이며 가정생활도 평화로운 날일 수 있어요.
▶86년생 한 번 마음 먹은 일은 미루지 말고 끝까지 마무리 짓는 끈기를 보여 주세요.

토끼띠(卯)

▶39년생 오늘 행운의 장소는 3층 이하의 건물이네요, 떠오르는 장소가 있다면 가보세요.
▶51년생 본인 위치를 세울 수 있는 계기가 생기고 그동안 애태웠던 일이 풀릴 수 있어요.
▶63년생 그동안 잘 나갔던 일에 조금씩 어려움이 다가올 수 있으니 아직 확장하지 마요.
▶75년생 계획하고 있었던 일이 있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시도해 봐도 괜찮아요.
▶87년생 제자리걸음이라고 생각해도 실망하지 말고 본인의 일을 묵묵히 해 나가세요.

용띠(辰)

▶40년생 지금은 욕심을 내려놓고 모든 것들을 좋은 방향으로 바라보도록 노력해 보세요.
▶52년생 본인의 주장만을 내세우지 말고 오늘만은 무조건 상대의 이야기를 경청해 보세요.
▶64년생 분주하고 바빠, 사적으로 하고 싶은 일에 시간을 할애하지 못해 답답할 수 있어요.
▶76년생 무엇에 쫓겨서 일하듯 하지 말고 하던 일들에 여유를 가지고 즐겁게 처리하세요.
▶88년생 하고자 하는 일과 해야 하는 일 사이에 갈등이 생길 수 있으니 신중히 판단해요.

뱀띠(巳)

▶41년생 활동 영역을 넓히기 위해 집에만 있지 말고 밖으로 나와 사람들과 소통해 보세요.
▶53년생 오늘은 누구든 협력하고 믿음으로 엮어 나가면 행운이 따라오는 하루입니다.
▶65년생 금전운이 좋아, 술자리가 많아지면 건강에 신호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77년생 계획을 세웠으면 즉시 행동하는 게 좋고 시작한 일은 적극적으로 추진해 보세요.
▶89년생 유혹에 마음을 뺏기지 말고 정도에 벗어나는 일은 삼가야 금전손실이 없어요.

말띠(午)

▶42년생 시작도 진행 과정이 좋더라도 한눈팔지 말고 집중해서 끝까지 신경을 써보세요.
▶54년생 하는 일에 필요한 것은 변화나 새로운 것보다는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욕심이 시야를 가리고 잘 되어가는 일조차 어렵게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78년생 일을 추진할 때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세요.
▶90년생 생각이 옳다고 판단되면 주변 사람들의 얘기를 듣지 말고 소신껏 행동하세요.

양띠(未)

▶43년생 지금까지 잘 풀리지 않았거나 시행착오를 겪었던 일이 조금씩 풀릴 수 있어요.
▶55년생 에너지와 기세가 과하지 않도록 완급조절을 잘 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67년생 돈을 잃어버리거나 명예가 실추되는 운이 들어왔으니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79년생 어렵고 힘들 때 빛이 되어줄 멘토를 찾는 것이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91년생 주위에서 솔깃한 이야기들이 많아 마음이 심란하여 갈등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원숭이띠(申)

▶44년생 과한 욕심을 부리거나 이익만 챙기지 말고 주변에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56년생 버려야 하는 것과 보존해야 하는 것을 잘 취사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8년생 조급한 마음으로 주변과 비교하여 빠르게 무언가 이루려고 하지 않도록 하세요.
▶80년생 오늘은 스스로 일어난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걸 인지하고 행동해야 해요.
▶92년생 사람들을 웃기고 울리는 재주를 가지고 있어 어디에서나 환영을 받을 것입니다.

닭띠(酉)

▶45년생 금전운이 상승해, 재물이 들어오나 질병도 같이 따라와 병원비 지출이 예상돼요.
▶57년생 무엇을 결정해야 한다면 눈앞의 이익에 현혹되지 말고 더욱 신중히 생각하세요.
▶69년생 모든 일에서 시련이 따라오더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현 상황을 극복하도록 해요.
▶81년생 사회 활동이 많아지고 일의 진행이 이전과 달리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93년생 오늘 행운의 방향은 동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서 이동해 보세요.

개띠(戌)

▶46년생 일이 수월히 진행된다고 방심하거나 나태해져서는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조심해요.
▶58년생 새것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지혜가 깃들어 있는 것들을 재발견하도록 해보세요.
▶70년생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매사에 신중하고 조심스러운 태도가 필요해요.
▶82년생 음지가 양지가 되니 긴 방황을 끝내고 새로운 희망을 가지는 게 좋은 날입니다.
▶94년생 오늘은 기대했던 일에서 좋은 성과를 내게 되어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어요.

돼지띠(亥)

▶47년생 오늘 행운의 그릇은 과일이 그려진 그릇이네요, 발견하게 된다면 행운이 듬뿍.
▶59년생 일할 때는 빠른 판단력, 결단력으로 일을 추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71년생 중요한 안건을 논의하거나 결재받을 일이 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83년생 너무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화를 당할 수 있으니 조금만 마음을 비워 두세요.
▶95년생 마음속에 품고 있는 사랑을 상대에게 전하게 되면 사랑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