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3월 24일 일요일(음력 2월15일)>

쥐띠(子)

▶36년생 바깥 활동보다는 먼저 내부 단속부터 해야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48년생 하고 싶었던 일을 미루지 말고 시작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60년생 바로 해결될 문제가 아닌 것은 잠시 뒤편으로 밀어 두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72년생 상대를 비교하는 대상으로 삼지 말고 좋은 점을 배우는 대상으로 삼아 보세요.
▶84년생 젊음과 패기만 앞세워 동료들보다 앞서 나가려고 하지 말고 보조를 맞춰가세요.

소띠(丑)

▶37년생 지나온 날을 스스로가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큰 변화가 있을 수 있어요.
▶49년생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박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61년생 본인 의견이 관철되지 않거나 인정받지 못해도 실망하지 말고 기다려 보세요.
▶73년생 고민이 있으면 혼자 해결하지 말고 친한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85년생 모든 것을 힘으로 밀어붙이지 말고 상큼한 지혜를 짜내서 발휘해 보도록 해요.

범띠(寅)

▶38년생 오늘은 부딪쳐 타박상이나 외상을 당할 수 있으니 움직이는 것을 최소화해요.
▶50년생 원칙만 따지는 고지식한 생각을 버리고 오늘은 융통성 있게 움직여야 좋아요.
▶62년생 바라던 일이 기회를 맞아 자신 생각대로 흐르게 되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74년생 일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인정하고 실수를 경험으로 삼는다면 앞으로 발전해요.
▶86년생 만남에서 앞장서서 나서지 말고 뒤에서 조용히 밀어주는 게 좋은 날입니다.

토끼띠(卯)

▶39년생 작은 목표를 세워 도전하는 모습이 아랫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51년생 심신이 지치기는 하나 남들을 보살피고 베풂을 실천하면 복을 받을 것입니다.
▶63년생 고민이 생기면 당장 해결하려 하지 말고 잠시 뒤로 밀쳐두는 게 좋을 것입니다.
▶75년생 지금은 무슨 일이든지 정보가 중요하니 주변에 많은 안테나를 설치하는 게 좋아요.
▶87년생 할 수 있는 만큼만 하고 분수에 넘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득이 될 것입니다.

용띠(辰)

▶40년생 힘들어 보이던 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차도를 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52년생 너무 자존심만 내세우거나 남들에게 인색하게 굴지 말고 먼저 베풀어 보세요.
▶64년생 큰 어려움에 직면해 책임감이 무거우니 의지력과 추진력으로 밀고 가야 해요.
▶76년생 어려움이 예견되는 일이더라도 마음을 굳건히 먹고 맞서면 좋은 결과가 있어요.
▶88년생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유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뱀띠(巳)

▶41년생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은 최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것입니다.
▶53년생 어제까지 힘들었던 일이 순풍에 배가 나가듯 깔끔하게 해소되고 희망이 보입니다.
▶65년생 답답하게 느껴져도 꼼꼼하게 일을 처리해야 막혔던 것이 풀려나갈 수 있습니다.
▶77년생 조그마한 일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89년생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고백하려는 사람은 연애운이 좋지 않으니 오늘은 피하세요.

말띠(午)

▶42년생 마음이 편안하니 모든 일이 자연스럽게 흘러가게 되니 오늘은 휴식을 취하세요.
▶54년생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이 주변 사람에게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될 수 있습니다.
▶66년생 처음은 어려움이 따르더라도 꾸준하게 노력하면 나중에는 이룰 것입니다.
▶78년생 한 가지 일에 매달리지 말고 여러 분야에 다양한 일을 접해서 능력을 키워요.
▶90년생 지금은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 날로서 본인 영역에서 실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양띠(未)

▶43년생 어떤 일이라도 적당하게 대충 처리하려 마음을 가지는 게 하지 않는 게 나아요.
▶55년생 오늘은 책임감을 가지고 이루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67년생 욕심은 화를 부를 수 있으니 큰 목표를 세우거나 앞서 나서지 않아야 좋습니다.
▶79년생 현 위치가 아닌 곳에서 행운이 따르니 진로 변경을 고려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91년생 적은 노력으로 상대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날이니 정성을 준비하면 더 좋아요.

원숭이띠(申)

▶44년생 본인이 처한 현실을 냉철하게 판단하여 엉뚱한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대인관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주변 사람들을 소홀하게 대하지 않도록 해요.
▶68년생 일진이 좋지 않아 작은 일이라도 이루기 힘드니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지 마요.
▶80년생 성급하게 일을 결정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주변의 지인들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92년생 오늘은 바다나 강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하면 귀인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닭띠(酉)

▶45년생 일이 위태로운 느낌이 들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차근하게 진행해야 좋습니다.
▶57년생 외관상으로만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실속있고 하는 일들이 잘 풀릴 수 있어요.
▶69년생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S, B, N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81년생 주변 사람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려면 끊임없이 배우고 익혀 두는 게 좋습니다.
▶93년생 사람들에게 부드럽게 대하면 그만큼 이성에게도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개띠(戌)

▶46년생 터무니없이 본인 주장만 부리지 말고 함께 상의하고 의논해야 유리할 것입니다.
▶58년생 새로운 일을 구상하고 있다면 시작하기 전에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들어 보세요.
▶70년생 남이 이룬 성과를 부러워하지 말고 본인도 노력하면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82년생 가깝고 친한 관계일수록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키고 존중해 주어야 좋습니다.
▶94년생 특별한 인연이 만들어질 수 있고 그 사람과 로맨틱한 만남을 가질 것입니다.

돼지띠(亥)

▶47년생 대인관계를 소홀히 생각하지 말고 소중하게 잘 꾸려가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59년생 잘 풀린다고 무리하게 달리지 말고 스스로 브레이크를 걸 줄 알아야 합니다.
▶71년생 무슨 일을 해도 기운이 없고 뭔가 자꾸만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83년생 우유부단함보다는 과감한 추진력을 가지고 일을 실행하는 판단력이 요구됩니다.
▶95년생 본인 생각이 옳다고 하더라도 일 도중에 의논하면서 해 나가면 더 좋습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