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더사주 오늘의 띠별 운세] <3월 29일 금요일(음력 2월20일)>

쥐띠(子)

▶36년생 오늘 행운의 색깔은 파란색 혹은 초록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48년생 금전을 본인이 조절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오늘 행운의 숫자는 1이나 4가 들어간 숫자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72년생 그동안 생각해 왔던 일들을 현실로 나타내서 과감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84년생 금전에서는 상황만 탓하지 말고 작은 절약과 저축이라도 시작하는 게 중요해요.

소띠(丑)

▶37년생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마음의 부담을 내려놓고 편안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49년생 지금까지 해 온 노력의 결과를 보기 위해서 주변을 너무 의식하지 않아야 해요.
▶61년생 어떤 일을 하겠다고 정하면 그 방향으로 나아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73년생 오늘은 일하면서 바로 결론을 내려는 중압감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일을 하세요.
▶85년생 되도록 좋은 말을 하고 상대를 배려한다는 생각이 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범띠(寅)

▶38년생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은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50년생 오늘 행운의 띠는 같은 호랑이띠 혹은 원숭이띠이니 잘 지내보도록 해보세요.
▶62년생 귀찮은 일이라도 하기 싫다는 표정이나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74년생 목표를 설정했다고 바로 행동으로 가지 말고 오늘은 시야를 넓혀야 유리합니다.
▶86년생 생각 없이 시간을 보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적당한 긴장이 필요해요.

토끼띠(卯)

▶39년생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40대의 남성일 것입니다.
▶51년생 몸으로 활동하기보다는 머리 써서 자료를 수집하여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63년생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윤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75년생 오늘은 모두에게 친절한 말과 행동을 보이면 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87년생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무리하게 엮으려고 하지 마세요.

용띠(辰)

▶40년생 오늘은 누군가에게 과하게 비난하는 행동을 멀리해야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52년생 꾸준히 하기보다는 단발성이 강한 일들을 골라서 가볍게 해 보는 것이 좋아요.
▶64년생 과한 욕심과 경쟁은 갈등을 초래할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76년생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이루려고 과하게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88년생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준비가 부족하니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합니다.

뱀띠(巳)

▶41년생 지금까지 진행해온 일들이 진전이 없다고 너무 밀어붙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3년생 밖에 나가서 활동하는 것이 집에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65년생 오늘은 사람이 많은 대형 매장이나 백화점을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77년생 하는 일에 긍지를 가지고 열심히 하게 되면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89년생 실수나 잘못은 깨끗하게 인정하고 주변 사람과 힘겨룰 필요가 없는 날입니다.

말띠(午)

▶42년생 혼자서 있지 말고 사람들과 어울려 많은 대화와 소통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4년생 원하는 것이 있다면 다른 사람을 시키지 말고 자신이 직접 구하는 것이 좋아요.
▶66년생 마찰이나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언행은 신중히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78년생 오늘은 부모님 일 때문에 부부간에 생각이 달라 다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90년생 싫고 좋음을 분명히 표현해야 마찰이 될 수 있는 화근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양띠(未)

▶43년생 본인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듣는 것이 좋습니다.
▶55년생 오랜 시간에 걸쳐 쏟은 노력만큼 값어치 있는 결과물을 기대해도 좋은 날입니다.
▶67년생 웃으면서 주위 사람들과 만남을 가지면 무엇을 하든지 술술 잘 풀릴 수 있어요.
▶79년생 활기찬 목소리와 미소로 다른 사람과 함께 한다면 즐거움이 배로 증가합니다.
▶91년생 오늘 피해야 하는 사람은 어딘가 모르게 엄청 바빠 보이는 사람일 것입니다.

원숭이띠(申)

▶44년생 계속 반복적인 생활만 해 왔다면 지금은 생활에 변화를 줘봐도 좋을 것입니다.
▶56년생 친목하기 좋은 날이니 자신의 이익만 탐하게 말고 함께하는 마음을 가져 보세요.
▶68년생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아요.
▶80년생 오늘은 가까운 곳은 도보로 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차량 운행은 자제해요.
▶92년생 만나왔던 그 누구보다 자신의 마음을 잘 이해 해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닭띠(酉)

▶45년생 금전운은 좋은 날이지만 욕심을 부리게 되면 구설이 따르니 조심해야 합니다.
▶57년생 한발 앞서 준비하는 총명함이 힘겨움이 있더라도 성장의 기운이 될 것입니다.
▶69년생 귀가 아무리 얇아도 뜬 소문을 믿고 투자하는 어리석은 일은 피하는 게 좋아요.
▶81년생 주변 사람들이 베풀어 주는 호의를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93년생 지금은 결정한 것을 믿고 가면서 주변 선배의 조언을 참조하는 것이 좋아요.

개띠(戌)

▶46년생 주변과 갈등이 있거나 등질 수 있는 일이 생기더라도 상황을 냉철히 판단해요.
▶58년생 금전운이 하락하고 있으니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투자나 주식은 피해요.
▶70년생 인맥을 넓히는 것도 좋지만 지금은 힘이 되어주는 사람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82년생 일 때문에 위압감이 생기더라도 도우려는 사람이 많으니 부딪쳐 보세요.
▶94년생 마음을 흔들 수 있는 이성을 만날 수 있으니 외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요.

돼지띠(亥)

▶47년생 친구들이나 지인들 사이에서 허세를 부리다가 과다한 지출을 하게 되는 날입니다.
▶59년생 뭐든 준비 없이 뛰어들게 되면 반드시 그만한 대가를 치르게 되는 하루입니다.
▶71년생 오늘은 일을 처리할 때에는 되도록 개인적인 감정을 개입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83년생 한 번에 너무 크게 욕심을 부리면 생각했던 것만큼 일의 성과가 없을 것입니다.
▶95년생 사소한 말로 상대 자존심을 건드려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자료제공: 더사주 인스타그램(운세)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