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경동 효성병원 이사장, 계명대 동산병원 발전기금 1억 원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박경동 효성병원 이사장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사진(왼쪽부터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박경동 효성병원 이사장, 권상훈 동산의료원 대외협력처장). 계명대동산의료원 제공.
박경동 효성병원 이사장 발전기금 전달식 기념사진(왼쪽부터 조치흠 동산의료원장, 박경동 효성병원 이사장, 권상훈 동산의료원 대외협력처장). 계명대동산의료원 제공.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 박경동 이사장이 계명대동산병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3일 계명대동산병원에 따르면 박 이사장은 지난달 23일 계명대동산병원 산부인과에 1억원을 전달했다. 박 이사장이 2019년부터 계명대동산병원에 전달한 발전기금은 총 2억원이다.

박 이사장은 "여성의 기대수명이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편인만큼 여성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출산 뿐 아니라, 부인과 모든 질환을 정복하여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는 계명대동산의료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에 기부금을 전달한 박 이사장은 효성병원을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성장, 발전 시켰으며, 전문병원제도 발전과 정착에 기여하는 등 지역 의료 수준을 한층 높였다. 또한,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왔으며, 이러한 공로들로 자랑스러운 전문병원인상 대상, 한미중소병원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효성병원은 외국인 전담 전문의 및 코디네이터를 배치하여 외국인 진료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대구 최고 수준의 자연분만율을 자랑하고 있으며, 40명의 협진 의료 시스템으로 세부적인 진료과목의 연계성을 높여 환자 진료에 다각적으로 힘쓰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