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가 지난 23~25일 개최한 단독 콘서트 '에세이'(E.S.S.A.Y·Every Stage Shines Around You)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샤이니는 이번 콘서트 3회 공연 전회차 매진을 기록하며 약 3만2천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샤이니는 지난 17년간의 음악 여정을 무대 위에 에세이처럼 자유롭게 풀어낸다는 취지로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이들은 '누난 너무 예뻐', '셜록'(Sherlock), '뷰'(View) 등 대표곡부터 신곡 '포에트 | 아티스트'(Poet | Artist)까지 선보이며 지난 활동을 돌아봤다.
샤이니는 메인 스테이지와 센터 스테이지에 4개의 서브 스테이지까지 마련해 공연장 곳곳을 활용했다. '셀 수 없는' 무대에선 멤버들이 손 글씨로 적은 가사를 스크린에 띄워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샤이니는 "샤이니가 '빛을 받는 사람들'이란 뜻인데, 여러분께 받은 빛과 사랑으로 좋은 에너지를 보여드릴 수 있어서 정말 예쁜 이름이란 생각이 든다"며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주시고 샤이니를 성장시켜 주셔서 감사하다. 언제나 여러분이 저희 희망"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은 비욘드 라이브, 위버스 등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돼 81개국 관객과 만났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 대통령 지지율 70% 육박…'여론조사꽃' 조사결과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대통령실 결단에 달린 'TK신공항 자금난'…대구시 '新 자금 계획'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