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화사함이 가득해 언제든 훌쩍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일상 속의 쉼과 다양한 체험이 함께 있는 곳은 지친 몸과 마음에 새로운 활력을 선사한다. 누구와 함께하더라도 좋은 곳, 머물며 힐링할 수 있는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로 떠나보자.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는 경남 밀양시 단장면에 있다. 요가, 농촌 테마, 생태관광, 반려동물, 스포츠 등 특색있는 6개 테마를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복합 휴양 단지다.
시설마다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넓은 대지 위에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넓은 주차 공간과 쾌적한 공기가 매력을 더한다. 밀양 도심에서 10여분 거리로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2024년 5월 정식 개장 후 연간 35만명이 다녀갈 정도로 밀양의 새로운 관광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다.

◆요가컬처타운
인도 정통요가와 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웰니스 공간이다. 인도 전통 음악을 들으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에 제격이다. 요가 및 명상 체험실, 풋스파, 바디스파, 마하트카페,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요가·명상 체험실에서는 컨셔스요가, 테라피요가, 리프레쉬 요가 등 다양한 요가·명상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근력 강화, 유연성 향상, 정신적 치유를 통해 내면의 안정을 돕는다.
히말라야솔트, 허브, 아로마오일 등을 활용한 바디스파·풋스파는 몸의 혈액순환을 돕고, 노폐물 배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스파 후 오가닉 인도 전통차, 수제 제철 과일주스와 수제 요거트 등을 즐길 수 있는 마하트카페를 이용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인도 의상 체험도 이색적이다. 기관·기업·단체 등을 위한 리트릿 및 연수 프로그램은 요가·명상 체험 및 아로마 풋스파, 인도 티 테라피 등 팀 빌딩, 리더십 개발,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줘 인기 상승 프로그램 중 하나다.

◆농촌테마공원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공간이다. 밀양의 농업을 테마로 농촌·문화·음식 등 교육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에코팜빌리지, 밀양인생관, 쿠킹스튜디오, 스마트팜의 실내시설과 싱싱프루트 공원, 야외농업체험장 등 야외시설이 있다.

에코팜빌리지는 밀양의 농업, 농촌을 테마로 한 실내 놀이터다. 편백나무를 만지면서 농산물을 캘 수 있는 편백나무존, 미디어를 이용한 밀양강에서 물고기 잡기, 직접 농작물을 키울 수 있는 나만의 밀양팜 모두 인기 있다. 밀양인생관에서는 밀양의 역사, 농특산물, 우수농업인을 사진과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쿠킹스튜디오는 밀양 농산물을 이용한 디저트, 브런치, 한식 퓨전요리, 베이커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테이블마다 조리도구, 싱크대 등 주방 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성인과 아동이 함께 참여하는 쿠킹 클래스와 어린이만 참여하는 주말 어린이 베이킹 체험이 가능하다. 유명 쉐프 초청 쿠킹쇼, 요리 경연대회 등 특별한 이벤트와 저렴한 체험비, 다양한 주제의 음식 만들기가 가능해 인기 만점이다.
◆파머스 마켓
밀양의 우수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1층은 농·축산물 직매장이, 2층은 레스토랑이 있다. 농산물 직매장은 친환경연합회, 귀농인협의회, 청년농 코너, 가공품 코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축산물 직매장에는 미량초우 및 한돈, 각종 축산 가공품이 있다. 2층의 한우와 야채 가득한 샤브 칼국수, 미촌 한우 식당에서 즐기는 밀양의 맛이 일품이라 테마파크 관광객이 빠지지 않고 들르는 곳이다. 주말 방문객을 위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도 운영한다.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된장, 가공차 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며, 먹거리·볼거리가 다양해 호응이 좋다.

◆반려동물지원센터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캣·독 플레이 정글, 무인 동물용품점, 애견 샤워장 등 실내 놀이장과 반려견 운동장과 수영장, 독 피크닉장 등 실외 놀이장, 반려동물테마카페로 구성돼 있다. 고양이 놀아주기, 강아지 알아보기, 파충류 포토타임 등은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야외운동장에는 훈련 기구들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반려견과 함께 운동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여름철이 되면 반려견 동반 수영장이 크게 붐빈다. 보호자 샤워 시설, 구명조끼, 튜브 등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반려견 목욕시설과 드라이룸 등 편의시설이 있으며, 수영 후 별도 피크닉장에서 반려견과 함께 식사도 즐길 수 있다.


◆네이처에코리움
영남알프스 생태관광센터, 인공습지관, 사계절 생태관광 시설을 한 공간에서 즐기는 자연 체험 공간이다. 관람 입구는 2층 영감의 공간이며 내부 공간을 통해 1층 출구인 상상의 공간으로 나오게 연결돼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영남알프스와 자연을 주제로 한 6개의 전시홀과 생태 모방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입체 영상 체험 공간,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시설, 다양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인공 습지관 및 식물원 등 다양한 시설로 이뤄져 있다. 위양지를 유영하는 물고기를 표현한 생체 모방 로봇 물고기 연못과 영남루의 계절 변화를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자연 생태계 영상은 특히 눈길을 끌며, 소망·꿈·목표를 적고 빌어보는 소망나무는 추억 만들기에 제격이다.

◆스포츠파크
스포츠파크는 야구경기장 4면, 축구장 1면, 풋살장 2면, 트레이닝센터로 구성돼 있다. 쾌적한 시설과 넓은 관람석 등 우수한 시설이 운동팀들을 매료시키며 입소문이 나면서 각종 대회와 전지훈련의 메카로 주목받는다. 대통령기 전국대학 야구대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플라잉디스크 대회, 신세계이마트배 전국고교 야구대회 등 굵직굵직한 대회를 연이어 유치하며, 유명세는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여름 풍덩 어린이 물놀이장
여름 휴가 시즌 특별 이벤트로 여름 풍덩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에는 조립식 풀장, 에어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그늘막 쉼터, 탈의실, 간이 샤워실 등 편의시설을 갖춰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편안함을 준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생존수영 클래스, 친환경 키트 만들기, 마술·프린지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 이벤트가 열려 즐거움을 더한다. 철저한 안전관리와 세심한 수질관리도 인기 비결 중 하나로 꼽는다.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는 이처럼 매력적인 6가지 공공시설로 사계절 언제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인근의 도래재자연휴양림, 국립등산학교, 얼음골, 표충사 등 자연 속 휴양지와 맛집·카페 탐방을 함께하는 것도 밀양 힐링 여행으로 추천한다.
한국지방신문협회 경남신문 고비룡 기자 gobl@knnews.co.kr.사진=밀양시 제공

댓글 많은 뉴스
與 진성준 "집값 안 잡히면 '최후수단' 세금카드 검토"
[단독] 예성강 방사능, 후쿠시마 '핵폐수' 초과하는 수치 검출... 허용기준치 이내 "문제 없다"
안철수 野 혁신위원장 "제가 메스 들겠다, 국힘 사망 직전 코마 상태"
[르포] 안동 도촌리 '李대통령 생가터'…"밭에 팻말뿐, 품격은 아직"
李 대통령 "검찰개혁 반대 여론 별로 없어…자업자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