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포철 윤리강령선포...신POSCO시동

포항제철은 회사와 임직원이 경영활동과 일상생활에서 지키고 따라야할 실천적 행동기준인 {포항제철 윤리강령}을 제정, 21일 선포식을 가졌다.포철의 이번 기업윤리강령 선포는 지난12일 신임 경영진 출범이후 경영혁신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POSCO창조의지를 구체화, 대내외에 밝힌 것으로 국내 기업중 최초로 기업본연의 임무와 사회적책임을 명확하게 제시했다는데 의의가 있다.정명식포철회장은 [신POSCO창조는 시대적 전환기를 맞아 재도약을 위한 자기혁신의 노력이자 자기 정화작업]이라고 전제하고 [이번 윤리강령은 신POSCO창조를 위한 정신적좌표이며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실천적 기준이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문과 본문4장15조로 구성된 {포항제철윤리강령}은 신한국창조와 경영환경변화에 따라 회사경영과 직원 개개인이 가져야할 행동과 의식측면에서 요구되는 시대적 사명을 반영하고 있다.

윤리강령전문에 {전통은 지키되, 바꿀것은 바꾸고, 버릴것은 버려 거듭난다}는 신POSCO인의 자세와 고객, 지역사회, 주주와 함께 성장하고 국민의 사랑을 받는 회사를 만들기위해 전임직원의 총의를 모아 기업윤리 강령을 제정하고, 기업활동의 전부문에서 지키고 따라야 할 규범을 명시하고 있다.한편 지난4월1일 창립25주년을 기해 신POSCO창조를 선언한 이후, 7월9일로1백일을 맞은 포철은 이날 신POSCO 1백일 성과보고에서 그동안 {경영구조 혁신, 부조리추방, 권위주의 타파}등 3대과업과 획일적 관행과 불신풍조의 추방,조직통폐합, 인사쇄신, 고객중심의 판매.구매제도 혁신, 중소기업을 위한각종 제도개선, 신POSCO 경영혁신 3개년계획확정등 ??대 실천과제에 대한 활동실적을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