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100대 과학사건 4(장수하늘소 지음, 웅진닷컴 펴냄)=한국과학문화재단이 선정한 50가지 과학사건에 연구소, 대학, 과학부 기자들이 추천한 50대 과학사건을 덧붙여 구성했다. 에디슨의 전등 발명, 토목 건축기술에 비약적 발전을 가져 온 콘크리트 제조법의 발견, 혈액형의 발견 등 인류과학문명의 역사와 비밀을 밝히는 100가지 사건과의 만남을 가상대화 방식으로 흥미진진하게 이어간다. 8천원.
▶눈이 딱 마주쳤어요(이준관 지음, 한유민 그림, 논장 펴냄)=마음씨가 따뜻하고 지각대장인 한길이가 좌충우돌 일으키는 크고작은 사건들을 한국아동문학작가상, 대한민국 문학상, 방정환문학상을 수상한 동시 작가인 저자가 웃음과 감동으로 풀어냈다. 초등 저학년용. 7천원.
▶그림보는 아이 1(B 바움부쉬 기획·글, 이주헌 옮김, 비룡소 펴냄)='엄마와 함께 보는 세계의 미술' 1탄격. 자연이 주제이며 아이들이 그림을 있는 그대로, 느끼는 그대로 받아 들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6천500원.
▶내가 사랑하는 동물 고양이(페터 리크펠트 외 지음, 김영진·문성원 옮김, 소년 한길 펴냄)=백과사전이나 동물도감에 없는 애완동물이야기. 경험을 토대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썼다. 개, 햄스터 등 전 3권. 각권 7천원.
▶모여라 꾸러기 신들(정하섭 지음, 김용철 그림, 창작과 비평사 펴냄)=근엄하고 거룩한 것과는 영 거리가 먼, 싸우고 장난치기 좋아하는 신들의 이야기를 묶었다. 6천500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선물(이경순 지음, 김혜순 그림, 채우리 펴냄)=불치병에 걸린 아빠의 병치료를 위해 가족과 떨어져 시골로 내려온 여덟살짜리 소년의 가족 이야기에서 가족애를 통한 참된 선물의 의미를 배운다. 초등 저학년용. 7천원.
▶악어 우리나(채인선 지음, 최승혜 그림, 웅진닷컴 펴냄)="3과 9사이엔 어떤 수들이 있을까요". 엄마가 내준 이 숙제를 풀어야 나갈 수 있는 우리나. 함께 놀자며 집으로 찾아 오는 친구들도 하나씩 이 문제에 매달리며 머리를 싸매는데, 그 답들이 기발하다. 자기 집 전화번호가 356-4797이니까 3과 9사이엔 5,6,4,7이 있다고 하는 나나니, 자기 집 문패에 319호라고 적혀 있다며 답은 1이라고 주장하는 쿠나쿠나…. 흔히 사나운 동물로 생각하는 악어에 아이들의 순진한 모습을 담아 세편의 발랄한 공상세계를 펼친다. 6천800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