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금리 시대의 도래로 은행 저축의 의미가 퇴색하면서 지속 가능한 수익을 쫒은 투자자들의 대체 투자처로 수익형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다달이 월세 수익을 올릴수 있으며 상권을 잘 선택한다면 기대 이상의 높은 수익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초저금리 시대인 만큼 상가에 투자를 한다면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며 "상권분석을 통해 활성화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로 상권 활성화 될 가능성이 높은 미사강변도시에 투자자들이 관심이 몰리고 있다.
대림산업은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9-1, 9-2블록에서 e편한세상 시티 미사 근린생활시설(상가)을 분양 중이며 e편한세상 시티 미사는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로 이 중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3층에 들어서며 현재 74개 점포를 분양 중이다.
오피스텔 내 근린생활시설로 오피스텔 554실의 고정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에 조성됐기 때문에 미사강변도시 내 입주민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 역세권으로써 다양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평일에 지하철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주말에는 상가와 맞닿아 있는 수변공원에 놀러나온 나들이객들로 인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방문객들이 붐빌 것으로 기대 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인근 직장인들의 배후수요도 빼놓을 수 없다. 미사강변도시 내 조성 중인 지식산업센터 미사센텀비즈(2018년 2월 완공 예정)가 완공되면, 입주기업 근로자들이 점심시간과 퇴근 후 여가생활을 누리는 등의 배후수요도 발생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 분양 관계자는 "금리가 1.25%로 한번 더 인하되면서 계약을 망설였던 투자자들이 다시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라면 얼마 지나지 않아 모든 호실의 계약이 완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44(성내동 549번지)에 위치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