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설립 50주년 울릉도 천부성당 증·개축 축복식

29일 조환길 대주교 주례…영성센터·교육관 새로 마련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29일 증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29일 증'개축 축복식을 갖는 천부성당. 천부성당 제공

울릉도에 있는 천주교대구대교구 천부성당(주임신부 나기정)이 29일 오전 10시 대구대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주례로 성당 증'개축 축복식과 영성센터 및 교육관 봉헌식을 갖는다.

울릉군 북면에 있는 천부성당은 낡고 붕괴 우려가 있어 지난해 여름부터 증'개축 공사에 들어갔고, 올해 설립 50주년을 맞아 공사를 마쳤다. 성당은 종각을 그대로 살리는 원형을 최대한 살려 면적 231㎡ 규모로 단장됐다. 성당 옆에는 가톨릭 신자 여행자들을 위한 영성센터와 교육관이 새로 들어섰다. 지상 2층으로 지어진 영성센터는 40석 규모의 식당, 휴게실, 바다 전망대, 3인실 방 3개, 5인실 방 6개를 갖췄다. 교육관은 영성센터 맞은편에 건립됐다. 지상 2층에 강당, 수도자 쉼터, 독방 시설 등으로 꾸며졌다.

울릉도에는 도동성당과 천부성당 등 2개의 성당이 있다. 두 성당 모두 대구대교구의 '소울 스테이'에 참여하고 있어 영적'신체적 치유와 회복, 울릉 둘레길 체험, 울릉도 바다 탐방 등 다양한 휴식 및 영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천부 지역에는 나리분지, 천부 일몰전망대와 송곳봉, 섬목'관음도 보행연도교, 천부 해중전망대 등의 명소가 있다. 소울스테이(soulstay.or.kr), 천부성당 영성센터 054)791-0080, 9980.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