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은 지역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문학 독서프로그램과 전문가들의 전문성 강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문학독서 프로그램은 인문학 도서를 통해 자신의 이해와 타인을 이해함으로써 공감능력을 가지게 하고 자기다운 삶을 살 수 있는 건강한 성장과 성찰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함께 할 지역민들 및 청소년들은 매월 셋째 주 일요일 오후 2시에 수련원으로 방문하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또 다른 전문성 강화교육 프로그램은 18일 첫 선을 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토요일 격주로 총 12회기로 운영된다. 전문성 강화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분야의 전문가들과 상담사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또는 전문가가 되고 싶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은 숙박기능을 갖춘 생활관과 다양한 수련을 실시할 수 있는 각종 시설과 설비를 갖춘 종합수련시설로 규정된 시설로써 경산시로부터 2019년부터 5년간 대구한의대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계림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gryouth.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단독] 다큐3일 10년 전 '안동역 약속' 지키려 모였는데… 갑작스러운 폭발물 신고에 긴장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여정 "확성기 철거한 적 없어…대북조치, 허망한 '개꿈'"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