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합격자 대거 배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실습 장면.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재학생들의 실습 장면.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 간호학과 졸업생들이 2020년 소방공무원, 간호직 8급, 보건직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총 9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쾌거를 냈다고 최근 밝혔다.

소방공무원에는 수석의 영애를 안은 김정섭(28) 씨를 비롯해 김원기(28) 씨, 정채학(26) 씨가, 간호 8급 공무원에 구민지(27) 씨, 송찬미(25) 씨, 우윤혁(25) 씨, 이서형(23) 씨, 장현희(23) 씨가, 보건직 9급 공무원에는 김민규(27) 씨가 각각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이러한 합격의 배경에는 보건의료전문가 배출 선도대학으로서 간호학과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우수한 교육시설의 역할이 컸다.

간호학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간호직무 맞춤형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캡스톤 디자인 수업, 전문 실무형 Heart Safer 양성 프로그램 뿐 만 아니라 기본심장소생술(BLS provider), 전문심장소생술(KALS provider) 등 글로벌 자격증 취득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대구임상시뮬레이션센터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실제와 유사한 임상 상황을 재현하여 수준 높은 실습이 이뤄지고 있다.

간호직 8급에 합격한 이서형 씨는 "재학시절 수준 높은 시뮬레이션 가상 실습 훈련으로 실제 임상현장에서 능숙하고 자신감 있게 실습에 임할 수 있었고, 전문성을 갖춘 간호사로서 다양한 직업을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공무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