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주수 의성군수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가 홍성열 충청북도 증평군수의 지목을 받고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가 홍성열 충청북도 증평군수의 지목을 받고 '자치분권 기대해 팰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는 15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의성군민의 염원을 담아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말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과 자치경찰 관련법 등이 국회를 통과한 가운데 주민 중심의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하는 '자치분권 2.0시대'의 개막을 알리고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자치분권 실현의 각오를 다지고, 새로운 전환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김주수 의성군수가 홍성열 충북 증평군수의 지명을 받아 '주민이 중심인 자치분권, 의성군이 함께 이뤄내겠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손피켓을 들고 참여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다음 주자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 이희진 경북 영덕군수 등 3명을 지목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자치분권 2.0시대'에 걸맞게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는 한편 군민 중심의 자치분권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