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종연 신임 영남대의료원장 취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종연 영남대의료원장
김종연 영남대의료원장

영남대의료원은 김종연 교수(생리학교실·62)가 제20대 영남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으로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김 신임 의료원장은 2월 1일 취임식 대신 출근 시간에 현관에서 교직원을 맞이하는 이벤트로 의료원장으로서 첫 번째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김 의료원장은 1985년 영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뒤 영남대 의학석사 및 의학박사를 취득했으며, 제22대 의과대학장 겸 제6대 의학전문대학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생리학회 제64대 회장으로서 생리학·의학 분야에서의 활발한 학술활동과 회원 간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의학회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김 의료원장은 "뉴스위크지 선정 세계최고병원 대한민국 영남권 1위 병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첨단 테크놀로지와 문화와 힐링이 함께하는 의료원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영남대의료원은 2월 1일 자로 신임 경영진이 출범한다고 덧붙였다. 이경희 교수(혈액․종양내과)가 제24대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며, 김성호 교수(신경외과)는 제22대 영남대 의과대학 부속병원장을 연임한다.

또 송시연 교수(이비인후과)가 기획조정처장, 이준 교수(신경과)가 사무처장, 신경철 교수(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부원장, 김웅 교수(순환기내과)가 교육수련실장, 박삼국 교수(정형외과)가 대외협력실장, 김태곤 교수(성형외과)가 의료질향상실장을 맡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