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업지원단이 최근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및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활동했던 27개 기업과 함께 1년간 이룬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 현재의 창업지원 환경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창업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된 행사이기도 했다.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유망 창업아이템과 고급 기술력을 보유한 3년 이내의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안정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균 7천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창업기업의 스텝업(Step-Up) 교육'이 진행됐다. 세법 관련 핵심 포인트, 2021년 R&D지원사업 선정 노하우 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참여 기업 사례 및 사업 성과 공유'가 이어졌다. 2019년 최우수 기업인 ㈜소폼을 비롯해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워터코리아, 농업회사법인 보경팜테크㈜ 등이 사업고도화 전략과 6차산업 중점 성장 사례 등을 발표했다.
3부 '연대·협력을 위한 네트워킹'에서는 참여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장이 마련됐다. 창업지원단은 창업기업과 함께 지속적인 사업연계와 사후관리를 통해 사업 안정화와 성장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올해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경북에서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지원사업 3관왕' 달성이란 쾌거를 거두는 등 창업지원기관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선도적 창업지원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초기창업기업의 투자기능을 강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지원단은 이달 공고 예정인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온라인)사업설명회 개최, 원스톱 창업상담창구 운영 등을 계획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