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준호까지 제대한 2PM, 이제 '군필돌'…올해 완전체 활동 계획 '기대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PM 준호.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PM 준호.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2PM의 준호가 20일 전역하면서 2PM 멤버 전원이 군복무를 마치는 등 '군필돌'로 거듭났다.

20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준호는 이날 군 복무를 마무리하고 전역한다.

준호는 2019년 5월 30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했다. 2008년 2PM 활동 당시 아크로바틱 연습 중 오른쪽 어깨 부상을 입어 수술을 하고, 당시 척추골절 진단까지 받은 바.

당시 준호는 꾸준한 재활 치료와 운동을 병행했지만 병무청 신체검사에서 4급 판정을 받았다.

2PM은 멤버들의 군 복무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활동 휴지기에 돌입했다. 앞서 멤버 택연, 준케이, 우영, 찬성이 제대했으며, 준호는 멤버 중 마지막으로 군복무를 마쳤다.

이날 2PM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아 지나가는 사람들 다 붙잡고 자랑하고 싶은 날이네요(감격) #드디어 #우리집 준호가 돌아왔다 #웰컴홈 준호 #준호는 소집해제 핫티는 곰신해제"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이 게재되기도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군백기를 끝낸 이들은 연내 새 앨범을 발표하고 완전체로 활동할 예정이다.

2PM은 지난 2008년 첫 싱글 '하티스트 타임 오브 더 데이'의 타이틀곡 '10점 만점에 10점'으로 데뷔했다. '하트비트', '어게인 앤 어게인', '핸즈 업', '우리집' 등 히트곡을 내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