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남부도서관, 어린이 독서교육 '새싹학교'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독서 습관 형성 돕기

대구남부도서관의 어린이 성장형 독서교육 프로그램
대구남부도서관의 어린이 성장형 독서교육 프로그램 '새싹학교' 수강생 모집 안내문.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남부도서관(관장 황윤애)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 읽는 습관과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길러주는 '새싹학교' 5~6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힌다.

새싹학교는 독서습관 형성기에 있는 6~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과정.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별별나라 미술놀이(6세) ▷말놀이 동시(7세) ▷초등 1학년 교과 연계 그림책 수업(7~8세) ▷처음 읽는 그리스로마 신화(9세) 등을 운영한다. 다음달 3일부터 7월 7일까지 주 1회 진행된다.

새싹학교에 참여하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즐겁게 도서관을 다녀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나는 독서왕', '독후활동 놀이' 등 매주 사서가 미션을 공지하면 미션을 수행하면서 책과 친해질 수 있게 한다.

부모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있다. 6~9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는 '내 아이 일기쓰기'를 마련했다. 자녀의 글쓰기를 지도할 수 있게 돕는 강좌다. 다음달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운영된다.

모든 수업은 어린이의 안전을 고려해 쌍방향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21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053)231-2345.

도서관 강인숙 주무관은 "어린이들이 새싹학교를 통해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책과 함께 꾸준히 성장할 수 있게 돕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