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학교밖 청소년 위한 합동 아웃리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체험대신에 '꿈 드림 키트' 각 가정으로 배송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드림 키트. 안동시 제공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드림 키트. 안동시 제공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0일 '2021년 제 1차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아웃리치 행사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동경찰서, 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가 함께 했다.

해마다 4월과 10월 사이에 체험활동 위주로 실시되던 관계기관 합동 아웃리치는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꿈드림 키트'를 각 가정으로 택배배송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꿈 드림 키트'에는 마스크, 다과류, 꿈드림 홍보리플렛 등이 포함돼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 곳에서는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비롯해 자립·상담·건강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지원 문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841-7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