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 학교밖 청소년 위한 합동 아웃리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체험대신에 '꿈 드림 키트' 각 가정으로 배송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드림 키트. 안동시 제공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드림 키트. 안동시 제공

안동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0일 '2021년 제 1차 학교 밖 청소년 발굴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아웃리치 행사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홍보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동경찰서, 안동교육지원청Wee센터가 함께 했다.

해마다 4월과 10월 사이에 체험활동 위주로 실시되던 관계기관 합동 아웃리치는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꿈드림 키트'를 각 가정으로 택배배송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꿈 드림 키트'에는 마스크, 다과류, 꿈드림 홍보리플렛 등이 포함돼 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안동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만 9세에서 24세 이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 곳에서는 검정고시 학습지원을 비롯해 자립·상담·건강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지원 문의는 안동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841-79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