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민의힘 全大 선관위원장 황우여·부위원장 윤재옥

비대위 회의 의결

국민의힘이 10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에 황우여 전 대표(왼쪽)를 임명했다. 부위원장은 윤재옥 의원(오른쪽)이 맡는다.
국민의힘이 10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에 황우여 전 대표(왼쪽)를 임명했다. 부위원장은 윤재옥 의원(오른쪽)이 맡는다.

국민의힘이 10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에 황우여 전 대표를 임명했다. 부위원장은 윤재옥 의원(대구 달서을)이 맡는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전 비대위 회의를 열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포함해 총 11인의 당 선관위 구성을 의결했다.

나머지 9명의 위원은 김정재 의원(포항북)을 비롯해 정양석 사무총장, 정점식·엄태영·정찬민·이주환·윤주경 의원, 김재섭 비대위원, 천하람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당협위원장 등이다.

윤재옥 부위원장은 매일신문과의 통화에서 "이번 전당대회는 내년 대선까지 고려해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러져야 한다. 국민 눈높이에 맞게 멋진 경쟁과 승부의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은 관점에서 의원, 당원 그리고 국민의 생각을 잘 들어보고 선거관리에 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당헌·당규에 따르면 당 선관위는 선거업무 전반에 관한 공정한 관리를 담당한다. ▷후보자 등록신청 공고 ▷투표 및 개표관리 업무 ▷당선인 결정 공고 및 통지 등을 수행한다.

특히 ▷후보자 예비심사(컷오프)제도 도입여부 및 심사방법 결정 ▷선거 관련 사항의 유권해석 등을 할 수 있다.

최근 논란이 되는 선거인단의 세부적인 비율 및 배분방식, 정수 등 기타 필요한 사항도 중앙당 선관위 의결을 거쳐 선관위원장이 정한다.

전당대회준비위원회도 선거관리에 관한 사항에 관해서는 중앙당 선관위의 지시를 받아야 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