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로봇기업 스케일업 지원”…25일 정책자금 설명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 주관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는 대구지역 로봇 유망기업 스케일업을 위한 '정책자금 현장설명회'를 오는 25일 달서구 ㈜아진엑스텍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 로봇산업 공급망 스케일업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시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성장 유망 로봇기업을 발굴해 집중 지원하고, 이들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사업화 정책, 대내외 연관 시책 등을 맞춤 상담하려 마련됐다.

참여 기관은 지역 로봇기업을 대상으로 업무협약 및 지역균형뉴딜과 관련한 사업 설명을 진행한다.

기관별로 보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사업화 지원 전용자금)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인증·시험분석 지원), 기술보증기금(지역균형뉴딜 우대보증) 등이 로봇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설명한다.

김창호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은 "대구지역 로봇 분야 영위·전환 기업을 대상으로 주요 지원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로봇업계 관계자가 참석해 사업 활성화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