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1범어아트스트리트 청년 키움프로젝트 '커브2410'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권민주 작
권민주 작 '나무 밑' oil on canvas 45.5x53.0cm (2021년)

범어아트스트리트는 6월부터 내년 1월 9일(일)까지 전시 공모로 뽑힌 지역의 만 39세 이하 개인전 경력이 없는 작가 4명의 전시를 각각 7주 기간으로 이어가는 청년 키움프로젝트 '커브2410'전을 펼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 키움프로젝트는 생애 최초 개인전 개최 기회와 함께 비평 전문가 1대1매칭으로 자신의 작품세계와 작업 방향에 대한 점검과 재정립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작가는 김윤태, 권민주, 정연진, 강혜진 등 4명이다.

첫 전시는 김윤태의 'Personal Space'전으로 1일부터 7월 18일(일)까지 열린다. 작가는 각각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심리적 공간을 'Personal Space'로 표현하며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권민주의 '헤테르토피아:일상'전은 7월 27일(화)부터 9월 12일(일)까지 펼쳐진다. 자신만의 공간을 구축하고 본인을 드러내는 개개인의 기억과 감정을 바탕으로 기존 캔버스 화면을 넘어 공간 전체를 하나의 드로잉으로 구상한 전시장에서 다양한 해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정연진의 '자본주의 우산'전은 9월 28일(화)부터 11월 14일(일)까지 예정돼 있다. 회화와 설치작업들로 구성된 이 전시는 허례허식에 치우친 현대인들의 욕망으로부터 과연 실질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물음을 던진다.

마지막으로 강혜진의 '호르몬들의 춤'전이 11월 23일(화)부터 2022년 1월 9일(일)까지 전개된다. 도시의 일상 속 끊임없는 변화와 파괴의 모습들로부터 겪는 불안, 위기, 억압의 상태를 해체하고 새로운 결과물로 재생산해 보여준다. 053)430-1257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