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결혼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확산과 더불어 결혼하기 좋은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배실웨딩공원의 행복CAR(웨딩카) 포토존을 배경으로 '찰칵! 행복CAR와 함께'사진·영상을 7월 8일까지 공모한다.
행복CAR 포토존은 지난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배실웨딩공원에 신랑신부의 행복한 첫 출발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청춘남녀 및 주민에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이색적 힐링 공간으로 마련됐다.
응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기간은 6월 9일부터 7월 8일까지로, 배실웨딩공원에 설치된 행복CAR를 배경으로 사진·영상을 현장 방문 촬영하거나, 달서구 홈페이지의 행복CAR를 배경으로 인증 샷을 '달서구 페이스북 게시글'에 댓글로 게재하면 된다.
또한 신청자의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중 한 곳에 게시 후 해당 게시글 URL을 '달서구 페이스북'에 댓글로 참여해도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랜덤추첨으로 총 35명을 선정한다. 당첨자 34명에게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결혼친화도시 달서구만의 의미를 부여한 특별상 1명에게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별상은 7월 13일 당첨자 명단 발표 시 공개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행복CAR(웨딩카)와 함께 하는 이색적 재미를 더한 포토 이벤트를 통해 행복한 결혼의 참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소소하지만 확실한 결혼문화를 주민과 함께 펼쳐나가는 다양한 결혼사업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공동기획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