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5일부터 10일간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두 ON데이! 김천앤 it데이!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 안내문.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시는 11일,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는 김천자두협회가 주관해 전국 최고 생산량과 품질을 자랑하는 김천자두를 전국 소비자들에게 홍보·판매한다.

지난해 코로나19 감염사태로 인해 '2020 김천자두・포도축제'가 취소되면서 여름축제를 기다려온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을 개최요구에 부응해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축제를 준비해 김천 대표축제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장구의 신' 박서진, '시계바늘' 신유가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김천자두를 홍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재미와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축제홈페이지(www.gcjadu.com)를 통해 김천예술고등학교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경품도 준비되어 있어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기간 동안 김천자두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김천앤자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또한 직접 현장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추풍령휴게소(상행), 한국전력기술 정문 앞, 직지문화공원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판매장을 운영하므로 소비자들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명품 김천자두를 만날 수 있다.

김충섭 시장은 "전국 최대 자두 주산지인 경북 김천에서 생산한 명품 김천자두의 새콤달콤한 맛을 온라인축제와 함께 즐기시고 코로나도 꼭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매년 7월에 개최하던 '김천자두·포도축제'를 올해부터 품목별 성출하기에 맞춰 자두 '대석' 품종과 포도 '샤인머스켓'을 앞세워 6월 '김천자두축제', 10월 '김천포도축제'로 분리개최 하기로 결정하고 제철에 생산한 신선하고 고품질의 과일을 축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자두와 포도의 고장 김천'의 명성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10일간 열리는 '2021 김천자두 온라인축제' 안내문. 김천시 제공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