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도전! 육아 끝판왕’제3기 대구 100인의 아빠단 출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는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2일 대구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개최했다.

100인의 아빠단은 3~7세 자녀를 둔 초보 아빠들의 모임으로 출범 후 6월~11월까지 온라인 주간미션,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빠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는 여론 주도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모여라! 멋진 대구 아빠들'이란 주제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했으며 대표 아빠단 열 가족이 현장에 참여했고 그 외 아빠단과 가족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가정에서 함께했다.

1부에서는 100인의 아빠단 위촉장 전달과 선언문 낭독으로 아빠단으로서의 역할 수행과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고, 2부에서는 소통형 토크 콘서트 '아빠들의 수다', 아이와 함께하는 알쏭달쏭 OX 퀴즈쇼와 동요 버스킹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발대식에 참가한 한 아빠는 "오늘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을 많이 만나서 좋았고 아빠들과 이야기하면서 동질감이 들고 고민도 나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현장 참가 소감을 밝혔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요즘 재택근무나 온라인 교육으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만큼 우리 아빠들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면서, "아빠 육아의 모범적인 모습을 통해 함께하는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앞으로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