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천군, 도내에서 미세먼제 대응 가장 잘했다!…'시군평가서 최우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배출감축·건강보호부문에서 높은 평가

경북도가 주관한
경북도가 주관한 '2021년 미세먼지 대응 시책 시군평가'에서 예천군이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경상도가 주관한 '2021년 미세먼지 대응 시책 시군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8일 예천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실시된 2차 계절관리제 기간에 맞춰 미세먼지 배출감축과 건강보호를 위한 15개 분야에서 자체적으로 중점 추진 계획을 수립하는 등 미세먼지에 적극적으로 대응했다.

군은 미세먼지 배출 감축을 위해 ▷대기오염 감시차량을 활용한 미세먼지 다량 배출 지역 관리 ▷호명면 산합리 일대 도로 3.7km 구간 도로재비산먼지 집중관리도로로 지정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지원 확대 ▷군민 참여 환경정화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건강보호를 위해서는 ▷미세먼지 안심 공간 2개소 ▷미세먼지 신호등 5개소 ▷대기환경정보전광판 등을 설치해 군민이 대기질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도내 최초로 도입한 이동식 대기오염 감시차량은 환경오염 예방은 물론이고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미세먼지의 저감을 위해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하고 운영해 맑고 깨끗한 대기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