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 치매극복 선도단체 9곳 지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역할 톡톡히 수행

창녕시니어클럽 치매극복 선도단체 현판 기념 사진. 창녕군 제공
창녕시니어클럽 치매극복 선도단체 현판 기념 사진. 창녕군 제공

경남 창녕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4월부터 이번달 7일까지 치매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9개 기관·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된 9곳은 창녕문화원, 나자렛노인통합지원센터, 통도사창녕포교당, 지묵정사, 창녕선교교회, 원불교남지교당, 옥천교회, 창녕중앙교회, 창녕시니어클럽이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전 구성원이 대면 또는 비대면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일상에서 치매환자 배려하기, 치매인식개선 정보 전달하기 등 다양한 치매극복 활동에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치매극복을 위한 치매파트너 교육 및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창녕군 치매안심센터(☎530-750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8년 이후 지정된 단체, 기관, 학교, 도서관 등 총 22개소는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매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군민들이 치매파트너 교육 등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 참여해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군을 조성하는 데 한 발 다가섰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관·단체들과 협약을 통해 모두가 함께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