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제철소 2소결공장·4고로공장, 내년 6월 혁신공장으로 새단장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제철소 제선보가 2소결공장과 4고로공장을 혁신공장으로 새롭게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항제철소 제선보가 2소결공장과 4고로공장을 혁신공장으로 새롭게 만들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항제철소 제선부가 최근 2소결공장과 4고로공장을 혁신공장으로 선정하고 내년 6월을 목표로 개선활동을 펼치고 있다.

'혁신공장'으로 선정되면 안전과 작업환경, 설비 등 생산라인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점검과 개선이 이뤄진다.

2소결공장의 개선활동이 마무리되면 포항제철소에 자리한 소결공장 4곳이 모두 혁신공장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이번 개선활동 세부 계획으로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안전 개선 ▷지속적인 QSS 개선리더 활동 ▷환경설비 강건화 개선 ▷배가스 산소 농도 저감 등이 있다.

포항제철소는 혁신공장이 완성되면 연간 59억원의 재무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4고로도 올해 상반기 3고로에 이어 혁신공장으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우선 안전시설물 개선과 설비 점검 통로 신설 및 부식개소 개선 등을 진행한다. 이어 오염원의 근원적 제거를 통한 환경개선과 운전실 리모델링 등을 통해 대내외적인 환경개선을 강화한다. 아울러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를 활용한 '스마트 고로' 구현과 함께 주임 단위 핵심과제 등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포항제철소 남수희 소장은 "2소결공장과 4고로공장은 기존 장점을 살리면서 혁신공장의 장점을 접목해 안전과 생산을 모두 향상시키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며 "혁신공장이 잘 마무리되도록 모든 직원들의 동참을 부탁한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