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와 ㈜디지틀조선게임(대표 김봉현)은 20일 구미대 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게임산업 및 게임 미디어 발전에 공동 노력을 약속했다.
디지틀조선게임은 2000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게임 전문 미디어사로 현재 웹진,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게임 관련 전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양 기관은 게임산업의 세계적 성장과 선도적 역할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연계교육을 위한 상호지원 및 협조 ▷재학생 대상 현장실습 지원 ▷취업정보 제공 및 인적자원 교류 ▷대학과 산업체의 공동 대외 홍보 등 전문인력 양성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김봉현 디지틀조선게임 대표는 "게임산업의 성장에 발맞춰 게임 미디어도 빠르고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앞으로 게임산업과 관련한 파생 산업 부문에서 구미대와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국내 게임 미디어 선두업체인 디지틀조선게임과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 게임산업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양성에 최선의 협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