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가 카페&펍 브랜드 공미학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카카오프렌즈는 홍대 플래그십스토어에 공미학 마포홍대점을 런칭했다고 7일 밝혔다.
공미학은 동서식품, 카누 등의 광고마케팅을 통해 국내 식음료 분야에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그룹메가㈜에서 런칭한 카페 브랜드다.
공미학 관계자는 "지역에 미학을 펼치자는 사회 환원의 비젼을 갖고 출범한 공미학은 모든 지점이 로컬 특유의 특성을 기반으로 기획됐다"라며 "각 지점마다 새로운 공간과 메뉴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공미학 서초점은 서초(서리풀, 임금님께 올리던 쌀가루, 출처:서초구청)가 가진 의미를 살려 쌀처럼 화이트 톤앤무드와 국내산 쌀가루를 기반으로 한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하고공미학 마포점은 마포의 어원이 마(삼 마, 뽕나무, 참깨), 포(나루터)의 의미를 살려 마가루를 비롯한 각종 국내산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내놨다.
또 제품이 팔릴 때 마다 일정 금액을 모아 해당 지역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포에서 고구마를 즐기는 춘식이'와 같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지역의 스토리텔링을 더했다.
공미학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각종 굿즈와 라이언, 춘식이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접목한 음료와 베이커리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