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전자고지 신청 경품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언택트 시대엔 지사방문 발걸음 줄이고, 보험료도 줄이고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신규 신청자 중 추첨해 300명에게 경품 지급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이하 건보 대경본부)는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와 전자고지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품행사는 30일까지 진행된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규 신청한 사업장과 지역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300명을 추첨해 마사지건을 지급한다.

기간 중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 결과는 다음 달 15일 건보공단 홈페이지 (www.nhis.or.kr)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si4n.nhis.or.kr)을 통해 발표된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가능하며, 자동이체로 완납시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별 상세 기준은 조금씩 다르다.

자동이체일은 매월 말일과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로 지정할 수 있으며, 말일에 잔고부족으로 보험료가 일부출금 또는 미출금 되더라도 다음 달 10일에 재출금을 시도해 연체금 없이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또 전자고지는 이메일, 모바일, EDI,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통해 고지내역을 받아보는 방식으로, 종이고지서에 기재되는 민감한 개인정보 보호와 우편 미도달·분실의 우려가 없어 편리하다. 지역가입의 건강보험료 또는 지역 및 사업장의 연금보험료 고지서를 이메일로 받게 되면 자동이체 감액과 별도로 매월 200원의 추가 감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