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이사랑 후원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이가 행복한 창녕만들기에 5개 기관단체 맞손
‘아동 환경지원 후원금’ 800만원 창녕군에 기탁

창녕군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이사랑 후원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이사랑 후원 업무협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창녕군 제공

경남 창녕군은 5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와 위기아동 발굴 및 아동복지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한정우 군수를 비롯한 김성근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일 창녕군사회단체장협의회장, 김혜영 창녕군어린이집연합회장, 박원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장이 참석해 아이가 행복한 창녕을 만드는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은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서비스 연계와 후원자·자원개발을 위한 홍보, 창녕교육지원청은 복지사각지대 아동 발굴과 서비스 연계 요청, 창녕군사회단체장협의회와 창녕군어린이집연합회는 서비스 대상아동 발굴과 후원자 개발 및 후원금 모금 홍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후원자 접수 및 지원관리 홍보 등의 역할을 각각 맡았다.

현재 창녕군에는 연간 30여명의 아동들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정기후원을 받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원대상 아동과 후원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협약 체결 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아동 환경지원 후원금'으로 800만원을 군에 기탁해 후원금 모금활동의 시작을 알렸으며 후원금은 취약계층 아동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원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본부장은 "창녕군을 비롯한 4개 기관단체에서 저소득층 어린이 후원에 뜻을 같이 해주신 것을 감사드린다"며 "모든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빈곤으로 인한 가정해체 위기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발굴해 안정적인 후원과 지원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아이가 행복한 창녕, 아이 키우기 좋은 창녕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