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37만명 봤다…온라인으로 개최된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성황리 폐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6~10일간 진행된
6~10일간 진행된 '2021 제43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개막식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지난 6~10일 5일간 온택트로 펼쳐진 '2021 제43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37만명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1일 밝혔다.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대구약령시 희망 처방전(展)'을 주제로 '#힘내요 우리! #함께해요 대구약령시!'라는 슬로건을 통해 시민들에게 한방을 통한 힐링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줌(Zoom)을 통해 시민들이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약선떡볶이, 한방샤워바, 약초꽃화분을 함께 만들어보는 '한방홈테라피'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다는 후문이다.

이밖에도 11번가와 네이버쇼핑에서 펼쳐진 '한방상품 기획전', '약령시가 널 기다려' 댄스챌린지 이벤트, '큰별쌤과 함께하는 역사 여행' 등 콘텐츠들이 약령시의 홍보와 제품 판매에 힘을 보탰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온택트로 개최한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를 통해 지역 한의약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구약령시와 함께 한방산업이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